반응형

동사무소 근무시간 안내

 

최근에는 인터넷이나 무인발급기를 이용해 필요한 서류를 쉽게 발급받을 수 있지만, 중요한 서류 주민등록증발급이나 전입세대열람내역서같은 경우는 반드시 동사무소,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동사무소 근무시간은 정확히 어떻게 될까요? 오늘은 동사무소 근무시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동사무소가 익숙하지만 지금은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2007년 까지는 동사무로라 칭하였고 2007년 부터 2016년까지는 주민센터, 2016년 이후에는 행정복지센터로 명칭이 변경 되었습니다.

 

주로 사용되는 업무로는 주민등록초본, 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인감증명서 등 각종 민원서류 발급이며, 주민등록증 발급, 전입신고, 출생신고, 사망신고 등 지역주민들을 위한 복지서비스도 처리하고 있습니다.

 

 

동사무소 근무시간

 

일반적으로 동사무소에 관련된 서류들은 은행제출용으로 많이 사용되기에 4시 이전에 방문하시곤 하는데요.

동사무소 근무시간은 오전 9시에 시작해서 오후 6시까지입니다.

 

토요일, 일요일 그리고 법정 공휴일에는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사이에 필요한 업무를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동사무소 근무시간에는 점심시간이 포함되어있는데요. 일반적인 동사무소의 경우 점심시간에 2교대로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물론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2교대로 운영되니 그 시간에 방문하시면 타시간에 비해 대기하시는분들이 많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역이나 상황에 따라 다른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방문전에 해당 동사무소에 전화해서 문의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